항공서비스전공

국내 및 국제항공사 승무원 및 항공사 지상직원 양성학과 항공승무원이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인성교육과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틍을 위한 어학교육은 기본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한 전문교육을 통해 승무원이 현장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항공예약 발권실무교육을 통해 항공사 지상적인 교육을 부가적으로 실시한다.

전공소개

21세기 글로벌시대의 항공산업은 세계를 하나로 묶어주는 주도적인 성장사업이다. 관광사업의 주요 분야인 항공수업은 지식과 기술의 집합체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어느 특정 분야에 치우치지 않은 전반적인 기초 실무지식을 습득해야한다. 지성과 교육,전문기술 및 지식, 국제적 매너, 능숙한 외국어 능력을 갖춘 항공,관광 서비스 전문인을 양성을 위한 항공서비스 전공은 전문지식 함향으로 현장 적응력을 배양하고 투철한 서비스 마인드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르며 외국어와 국제적 감각의 함양으로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 기독교대학의 글로벌리더 양성의 교육목표와 설립이념 달성을 위하여 인성교육을 강화한다.
  • 하나님과 함께하는, 너와 내가 함게하는, 이웃과 함께하는 백석문화인 항공서비스 전공자로서 행동지침을 교육한다.
  • 현장 적합형 교수법을 통하여 대고객 안전 및 서비스 관련 전문 지식을 습득하여 서비스 전문가로서의 자세와 정신을 교육한다.
  • 항공사 직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체계적인 전문 지식과 이론으로 관련분야의 전문성을 교육한다.
  • 실전 강화형 인재양성을 위하여 실습 및 현장교육과 생활교육을 통해 실정 가능 한 항공사 직원을 배양한다.
  • 건전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항공서비스맨의 양성을 위해 채플,각종 학교행사 및 봉사활동 등으로 행동지침을 교육한다.

항공서비스전공의 교육목표

관광산업의 핵심인 항공운송업에 종사할 항공기 승무원 및 공항근무자로서 필요한 국제적 문화 감각과 능숙한 외국어 구사 능력을 배양하고, 체계적인 이론, 실습 및 현장 교육과 생활 교육을 통하여 훌륭한 항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지성과 전문성을 갖춘 항공 전문 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세계 10대 항공국가라는 국가적 지위에 어울리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항공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하기 위한 세부 목표는 다음과 같다.

  • 국제매너와 전문성을 갖춘 항공승무원과 항공업무직 인력 양성
  •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어학능력을 갖춘 고급인력 양성
  • 현대 산업사회를 이끌어갈 긍정적 마인드와 인성 그리고 투철한 봉사정신을 가진 실천적 인재양성
  • 항공 및 관광분야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이론과 전문지식 함양
  • 항공 분야 및 서비스업종에 적응할 실무능력과 현장능력 배양

교육내용

21C 지식기반 사회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서비스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해 학문적 이론과 전반적인 실습을 병행하는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서비스산업이 요구하는 서비스 인성교육 및 항공서비스의 실전 활용능력에 역점을 두어 교육한다. 또한 세계 항공운송사업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과정 및 진로 선택의 다양성을 위해 항공사 객실승무원 실습 및 서비스기업의 현장 실습을 통하여 서비스산업 현장의 실무 능력도 함양시키는 교과과정 체제를 가지고 있다.

졸업 후 진로

국내 및 국제항공사 승무원과 예약 및 발권업무를 담당하는 지상직원, 호텔, 비서, 리조트 U.P 관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