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3.12.13
작성자
추연욱
조회수
1344

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과 성인학습자 재학생들, 플리마켓 열어 지역사회 나눔 실천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사회복지학과 성인학습자과정 재학생들은 11월 28(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교내 예루살렘광장 일원에서 사랑의 플리마켓’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수익금은 충남 천안 장애인 거주시설인 기독성심원에 보내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플리마켓 수익금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프로그램 지원을 받아 기금을 마련해 월동 후원금을 준비했으며사회복지학과 소속 교수들도 기부물품을 내놓았다.

 

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과 권향임 교수는 백석문화대 성인학습자 봉사동아리 나남귀(나보다 남을 더 귀하게)’는 소외되고 취약한 지역사회 이웃들과의 나눔으로 사회복지사의 길을 보여주는 시간으로 마련됐다며 올해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지역 소외계층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동참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과 전공장 신정미 씨(38)는 생각지 못한 추위에 어렵고 힘들었지만 많은 학생교직원분들이 방문해주셔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만학도로서 사회복지사라는 꿈을 이루기 전 학우들과 함께한 오늘은 오래 기억될 것 같다졸업 후에도 선한 영향력을 펼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과 성인학습자 재학생들의 봉사는 지난해부터 시작됐으며그간 플리마켓모금행사 등의 수익금으로 천안시 지역사회 독거노인기초생활수급자 가정 등에 후원을 이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