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08.31
작성자
이기열
조회수
102

2021 패션스타트업3- 초석(남성복) -패션디자인전공 조석준(2013학번)

 

[취업 우수사례]


제목 : 모든 아이디어를 담다.


 

 

학부() 및 학번: 패션디자인전공 201323080 조0준

근무처: 초석(Choseok)



내용

1. 자기소개 및 직종을 선택하기까지의 과정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아이디어를 담다 라는 의미를 가진 디자인 브랜드 플랩을 운영하는 조석준입니다. 성장 하면서 남들보다 작은 키 와 멋진 외모가 아니였기 때문에 다른 친구들 보다 더 돋보기고 싶어 옷과 자연스럽게 친해졌고 내가 좋아하는 옷 세월이 지나도 계속 입어지는 옷을 직접 만들고 싶어 패션디자이너를 선택 하였습니다.

 

 

2. 재학 중 교내에서 진행된 취업프로그램에서 취업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프로그램은?

(편입)

별도 학원 등에 의존 하지 않고 학교수업, 교수님의 진행 방향대로 의상을 디자인하고 포트폴리오를 만들었던 것이 가장 편입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편입할때도 직접 교수님들과 작업한 내용이기 때문에 문제점과 좋은 점을 쉽게 잡아주셔서 좀 더 좋은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취업)

현장 실습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백문불여일견 이라고 하듯 현장 실습을 통해 실제 옷의 만들어지는 과정 과 현장 용어들을 좀 더 빠르게 익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제가 실습 하였던 업체는 직접 판매를 같이 하는 업체여서 판매하는 방식들을 알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취업하기 위해 본인의 노력과 주변인(평생담임교수 등)의 도움

(편입)

교수님과 학교 수업 시간에 작품과 포트폴리오를 준비 하였고 편입 시기에 계속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들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교수님과 의논하여 좀 더 개발 시켜 편입 포트폴리오를 준비했습니다. 별도 편입 학원 틀에 맞추어진 포트폴리오가 아닌 저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신 것 같습니다.

(취업)

누구에게 뒤지고 싶지 않은 마음으로 더욱더 노력 하였던 것 같습니다. 저는 가장 큰 노력은 실행으로 옮기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무언가를 준비하고 바로바로 실행에 옮기는 습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 실행으로 옮길 때의 교수님에 조언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을 잡아주셔서 감사했습니다.

4. 앞으로의 포부 및 취업준비생에게 하고 싶은 말 등

모든 아이디어를 담아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중성 있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유행에 타지 않고 환경이 중점이 되는 요즘 시대에 쓰레기가 되어지는 옷을 만들고 싶지 않습니다.

좀 더 디테일이 강하고 모든 사람들의 좋아하는 옷을 만드는 것의 저의 목표입니다.

너무 큰 목표 보다는 항 상 본인의 앞에 있는 목표부터 차근차근 밟아 가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취업을 위해 꿈을 위해 무엇을 할 꺼다 가 아닌 몸소 도전하고 시도 하여서 자신만의 철학을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차근차근 자신이 경험이 쌓이면 그 분야에 최고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

감사합니다.

 


 

 

 

 

4. 취업우수 사례 관련 사진(졸업생과 함께 찍은 사진 및 관련회사 사진)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첨부파일
다음글
다음글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2021 패션스타트업2- 옷짓는 원(무대의상) -패션디자인전공 이슬지(2015학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