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3.03.24
작성자
교수학습개발원
조회수
142

[학습지원 프로그램] 2023-1 러닝포트폴리오 신청 안내

 

러닝포트폴리오 안내 및 신청 방법

 

 러닝포트폴리오란?

시간의 경과에 따른 학습의 과정목표노력태도교육활동성과물재능이나 취미 등을 의도적지속적종합적으로 조직하여 모아둔 자료모음집

학습 활동에 대한 성과와 노력을 보여주는 증거로자료와 이에 대한 자기성찰의 내용을 정리하여 모아 놓은 학습활동서

 

 

 신청기간~ 3. 28.()

 

 

 신청방법

  학습지원  러닝포트폴리오 2023-1학기 러닝포트폴리오 신청하기 승인 후 MY포트폴리오 생성

 

 

 프로그램 세부 내용

활동기간: 2023. 4. 06.() ~ 5. 31.() (중간고사 시험기간 제외, 7주간 진행)

수행(제작내용개인 프로필학습활동성찰활동 등의 포트폴리오 수행 자료를 자유형식으로 제작(작성)

구분

세부내용

비고

개인 프로필

자기소개개인이력 등

필수

포트

폴리오 활동

학습활동

자신의 전공등 학습활동 자료

필수

학습 외 활동

개인 포트폴리오(결과물), 공모전/공연/작품활동학생회 활동봉사활동인턴십(아르바이트), 자격/면허증 등

기타 활동

기타 학기 내 자신의 경력개발 관련 활동이나 결과물

성찰활동

학습목표에 대한 성찰학습과정에 대한 성찰학습결과에 대한 성찰 등

필수(성찰보고서 양식 제공)

   

수행(제작방법

로그인 후 '포트폴리오 생성', 'MY포트폴리오생성 후 제작물() 15회 이상 게시

지도 교수 피드백 3회 이상 필수포트폴리오 제작에 반영

(피드백 일지를 작성하여 결과보고서 제출 시 함께 제출)

 

설명회 일정

구분

일정

진행방식

장소

오리엔테이션

2023. 4.05.()

오프라인 진행

추후 공지

 세부일정 및 진행방식은 학사일정과 코로나19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프로그램 특전 안내

장학금

핵심역량별 배점

상세내용

심사를 통해 개별 장학금 및 시상금 지급

창의융합 36

전공직무 44

80

1) 핵심역량별 점수

- 15개 이상 게시물 등록한 경우 점수 부여

2) 장학금 및 시상금 지급

  - 활동종료 후 심사를 통해 지급

장학금 및 시상금은 교수학습개발원에서 운영하는 학습지원 프로그램 중 최대 3개 프로그램까지 중복 지급이 가능하나 동일한 프로그램에서는 중복이 불가함

장학금 지급은 종합정보시스템에 입력된 통장 계좌로 지급됨 학생 본인 명의로 지급

 

심사 평가기준

1) 최종 심사 자격 기준

게시물 15회 이상 작성자 (핵심역량별 배점 80점 부여)

주간활동보고서+최종보고서+성찰보고서+피드백(3회 이상)일지 제출자

2) 평가기준

항목

배점

세부내용

러닝

포트폴리오

구성(80%)

목표 명확성 및 달성도

20

 * 가산점

   오리엔테이션중간 간담회 참석

   우수사례 발표자(선택사항)

   혁신 학습법특강 참여(선택사항)

 * 감점

   게시물을 한번에 올린 경우 및 내용 부실

   성찰보고서결과보고서피드백일지 미제출

 * 탈락

   게시글 내용 부실(Ctrl C+V )한 경우 핵심역량점수 부여 및 심사 제외

내용 구체성

20

보고서 구성 및 독창성

(피드백 반영)

20

성찰활동

20

성적(20%)

20

총점

100

 

3) 유의사항

직전학기 12학점미만 이수자는 장학금 대상에서 제외

 

 

 프로그램 주요 QnA

Q1. 어떻게 활동하는 프로그램인가요?

학업 계획에 맞추어 현재 학기에 학습과 학업활동을 포트폴리오에 제작하여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나가는 프로그램입니다. MY포트폴리오를 생성하여 게시판 내용 및 배경 등 정해진 틀 없이 온전히 나에게 맞추어 만들 수 있습니다.

Q2. 무슨 내용이 들어가야 하나요?

강의 복습 및 예습시험에 대비한 공부 과정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공모전 준비 등 대학생활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Q3. 제출은 직접 하나요?

사이버캠퍼스 my포트폴리오의 게시물을 업로드 후 학기 말에 실제 포트폴리오로 파일로 만들어서 제출합니다

제작 시 표지목차목차에 맞는 게시물을 평가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제출합니다제출 방법과 양식은 제출기간에 

맞추어 공지사항이 업로드 되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Q4. 자세한 설명/완성된 결과물은 따로 볼 수 없나요?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이때 프로그램 세부내용 및 우사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오니 꼭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문의처백석학술정보관 602

연락처: 041) 550-2960 (점심시간 12-13)



신청링크 바로가기 -   https://bctl.bscu.ac.kr/port/portCtl/Form/portMain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