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닝포트폴리오 안내 및 신청 방법 |
|
□ 러닝포트폴리오란?
- 시간의 경과에 따른 학습의 과정, 목표, 노력, 태도, 교육활동, 성과물, 재능이나 취미 등을 의도적, 지속적, 종합적으로 조직하여 모아둔 자료모음집
- 학습 활동에 대한 성과와 노력을 보여주는 증거로, 자료와 이에 대한 자기성찰의 내용을 정리하여 모아 놓은 학습활동서
□ 신청기간: ~ 3. 28.(화)
□ 신청방법
✏ 학습지원 ⇨ 러닝포트폴리오 ⇨ 2023-1학기 러닝포트폴리오 신청하기 ⇨ 승인 후 MY포트폴리오 생성
□ 프로그램 세부 내용
가. 활동기간: 2023. 4. 06.(목) ~ 5. 31.(수) (중간고사 시험기간 제외, 7주간 진행)
나. 수행(제작) 내용: 개인 프로필, 학습활동, 성찰활동 등의 포트폴리오 수행 자료를 자유형식으로 제작(작성)함
구분 |
세부내용 |
비고 |
|
개인 프로필 |
자기소개, 개인이력 등 |
필수 |
|
포트 폴리오 활동 |
학습활동 |
자신의 전공등 학습활동 자료 |
필수 |
학습 외 활동 |
개인 포트폴리오(결과물), 공모전/공연/작품활동, 학생회 활동, 봉사활동, 인턴십(아르바이트), 자격/면허증 등 |
||
기타 활동 |
기타 학기 내 자신의 경력개발 관련 활동이나 결과물 |
||
성찰활동 |
학습목표에 대한 성찰, 학습과정에 대한 성찰, 학습결과에 대한 성찰 등 |
필수(성찰보고서 양식 제공) |
다. 수행(제작) 방법
- 로그인 후 '포트폴리오 생성', 'MY포트폴리오' 생성 후 제작물(글) 15회 이상 게시
- 지도 교수 피드백 3회 이상 필수, 포트폴리오 제작에 반영
(피드백 일지를 작성하여 결과보고서 제출 시 함께 제출)
라. 설명회 일정
구분 |
일정 |
진행방식 |
장소 |
오리엔테이션 |
2023. 4.05.(목) |
오프라인 진행 |
추후 공지 |
※ 세부일정 및 진행방식은 학사일정과 코로나19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프로그램 특전 안내
장학금 |
핵심역량별 배점 |
상세내용 |
- 심사를 통해 개별 장학금 및 시상금 지급 |
창의융합 36 전공직무 44 총80점 |
1) 핵심역량별 점수 - 15개 이상 게시물 등록한 경우 점수 부여 2) 장학금 및 시상금 지급 - 활동종료 후 심사를 통해 지급 |
- 장학금 및 시상금은 교수학습개발원에서 운영하는 학습지원 프로그램 중 최대 3개 프로그램까지 중복 지급이 가능하나 동일한 프로그램에서는 중복이 불가함
- 장학금 지급은 종합정보시스템에 입력된 통장 계좌로 지급됨 : 학생 본인 명의로 지급
✿심사 평가기준✿
1) 최종 심사 자격 기준
- 게시물 15회 이상 작성자 (핵심역량별 배점 80점 부여)
- 주간활동보고서+최종보고서+성찰보고서+피드백(3회 이상)일지 제출자
2) 평가기준
항목 |
배점 |
세부내용 |
|
러닝 포트폴리오 구성(80%) |
목표 명확성 및 달성도 |
20점 |
* 가산점 ∙ 오리엔테이션, 중간 간담회 참석 ∙ 우수사례 발표자(선택사항) ∙ 혁신 학습법특강 참여(선택사항) * 감점 ∙ 게시물을 한번에 올린 경우 및 내용 부실 ∙ 성찰보고서, 결과보고서, 피드백일지 미제출 * 탈락 ∙ 게시글 내용 부실(Ctrl C+V 등)한 경우 핵심역량점수 부여 및 심사 제외 |
내용 구체성 |
20점 |
||
보고서 구성 및 독창성 (피드백 반영) |
20점 |
||
성찰활동 |
20점 |
||
성적(20%) |
20점 |
||
총점 |
100점 |
3) 유의사항
- 직전학기 12학점미만 이수자는 장학금 대상에서 제외
□ 프로그램 주요 QnA
Q1. 어떻게 활동하는 프로그램인가요?
: 학업 계획에 맞추어 현재 학기에 학습과 학업활동을 포트폴리오에 제작하여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나가는 프로그램입니다. MY포트폴리오를 생성하여 게시판 내용 및 배경 등 정해진 틀 없이 온전히 나에게 맞추어 만들 수 있습니다.
Q2. 무슨 내용이 들어가야 하나요?
: 강의 복습 및 예습, 시험에 대비한 공부 과정,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 공모전 준비 등 대학생활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Q3. 제출은 직접 하나요?
: 사이버캠퍼스 my포트폴리오의 게시물을 업로드 후 학기 말에 실제 포트폴리오로 파일로 만들어서 제출합니다.
제작 시 표지, 목차, 목차에 맞는 게시물을 평가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제출합니다. 제출 방법과 양식은 제출기간에
맞추어 공지사항이 업로드 되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Q4. 자세한 설명/완성된 결과물은 따로 볼 수 없나요?
: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때 프로그램 세부내용 및 우사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오니 꼭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
- 문의처: 백석학술정보관 602호
- 연락처: 041) 550-2960 (점심시간 12-13시)
신청링크 바로가기 - https://bctl.bscu.ac.kr/port/portCtl/Form/portMain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