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7968
작성일
2022.04.01
수정일
2022.04.01
작성자
대외협력처
조회수
463

백석문화대ㆍ㈜커피빈코리아, 맞춤형교육과정 입학생에게 장학증서 전달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커피빈코리아(대표 감종철)315() 오전 11, 서울 강남구 커피빈코리아 본사 11층 지원센터에서 2022학년도 외식산업학부 커피빈코리아 맞춤형교육과정입학생 전원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번 맞춤형교육과정 입학생들은 등록금 중 30%는 대학에서, 30%커피빈코리아에서 장학금으로 지급받게 되며, 행사에는 커피빈코리아 감종철 대표, 장영 이사와 백석문화대 나성식 학생처장, 최상철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입학생 8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지난해 산학협력 체결 시 단순한 서면협약이 아닌 실질적인 교류를 이어가기로한 약속을 이행하고 있다.

 

먼저 커피빈은 커피 디스펜서 4대를 대학에 교육기자재로 기증했고, 대학은 커피빈 사업장과 동일한 미러형 실습실을 구축했다. 기업수요 맞춤형인재 육성과 커피빈 재직자교육을 진행해 상호 발전하는 산학협력 우수 모델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사회맞춤형학과 인재양성 링크플러스(LINC+)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백석문화대는 이번 진행되는 링크3.0사업 기업협업 센터의 한 분야로 커피베이커리 등 Hospitality 분야 특화 계획을 추진 중이다.

 

또한 커피빈과의 공동교육과정개발, 공동운영과 산업체 강사가 참여하는 팀티칭 등 미래 산업수요 인재를 양성하는 주문식 교육을 진행해 졸업 후 전원 커피빈에 취업하는 우선 채용약정 프로그램도 진행하기로 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커피빈과의 탄탄한 산학협력으로 주문식 교육 기반 바리스타 전문직업인 양성과 산학공동프로젝트, 기술지원과 자문 등 산학협력 선도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글
백석문화대, 대학운동부 ‘볼링팀’ 창단
이전글
이전글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