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학기

주요 수업 운영 안내

Ⅰ. 개강일: 2021.8.30.(월)

Ⅱ. 수업운영 원칙

1. 사회적 거리두기 1 ~ 4단계 모두 적용

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범위 내에서 대면수업을 진행함
※ 대면수업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에게는 비대면(원격) 수업 제공

나. 대면수업 신청 방법

  • 대면수업은 학생들의 대면수업참가동의서를 받아 실시함(해당 교과목 담당교수가 개별안내)  
    → 대면수업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비대면(원격) 수업을 제공함
  •  
  • 대면수업신청은 해당 학생이 개강 1주일 전까지 담당교과목 교수에게 백석톡, 메일, 문자,
    사이버캠퍼스 등으로 동의의사 표시 후, 대면수업참가동의서를 작성하고 등교시 교과목 담당교수에게 서면으로 제출함
    ☞ 대면수업참가동의서 양식 클릭

다. 대면수업 참여자가 많아 사회적 거리두기 수업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교과목 담당 교수가 대상 학생의견을 반영하여 재조정할 수 있음

라. 대면수업시 유의사항

  • ‘코로나 기본 예방 수칙“을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고, 강의실 입실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등 예방 조치를 철저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람
  • 코로나 19 관련하여 우리대학 대면수업을 위한 방역관리지침, QR코드 인식, 통학버스 등 추후 안내 예정임(학생처)

2. 코로나19 상황 종료시 : 가능한 모든 수업 대면으로 진행함(추후 안내)

※ 참조: 2021학년도 우리대학의 가능한 모든 수업은 플립러닝형의 원격병행수업(Blended Learning)으로 진행함을 원칙으로 함
→ 수업시간 중 1/2(또는 1/3, 1/4)을 교과내용의 동영상 강의로 운영하고 나머지 시간은 코로나상황과 과목 특성에 따라 대면 또는 원격으로 운영
(토론, 질의응답, 프로젝트 수행 등)

 

Ⅲ. 원격(온라인) 수업 출결 안내

1. 원격(온라인)수업의 출결 인정: 온라인 컨텐츠(동영상) 학습 및 퀴즈, 토론, 질의응답, 과제학습 등 각 강좌별로 제시된 학습방법에 참여한 경우 출석으로 인정

2. 원격(온라인)수업 컨텐츠 시청: 교과목별로 사이버캠퍼스에서 확인
     ☞ 원격(온라인)수업 콘텐츠 시청)클릭

3. 대면 출결확인(스마트출석): 스마트 출결 매뉴얼(학생)
     ☞ 스마트 출결 매뉴얼(학생) 클릭

4. 코로나19 관련 출석 인정 사유 및 제출서류

인정사유 인정기간 제출서류 진행방법
코로나19 관련 증상 3~14일 이내 - 코로나 19관련 증상
(몸살, 확진자 접촉, 해외체류 후 14일 미경과 등 포함)이 있는 경우 등교하지 않고,
교과목 담당교수나 해당 학부(과) 또는 학생처로 연락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
◦ 백신접종 당일 및 접종 후 1~2일까지 이상반응 발생 시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출석 인정
 - 이상반응 발생 시 접종 후 1~2일 출석인정 결석(진단서 미첨부*)(공결) 처리,
   2~3일 이상 지속 시 진단서(소견서) 등을 첨부 후 질병 결석(공결) 처리
   * 백신 접종 사실에 대한 증빙서류(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내역 확인서 등)는 제출

5. 성적평가(2021학년도 적용)

구분 적용대상 교과목 평가기준
성적평가
등급
▶일반교과
 (핵심역량기반교과목 포함)
A등급(A+, A)은 40%이내,
B+ ~ F : 60~100%
▶ NCS 적용(핵심역량기반교과목포함),
  자체능력단위 교과목
A등급(A+, A)은 40%이내,
B+ ~ F : 60~100%
▶대학생활과문제해결, 취업·창업멘토링,
 예배와섬김(대학예배), 사회봉사 교과목
P/F
▶현장실습, 교직교과목, LINC+교과목
 혁신교과목, 수강생 20명 이하 교과목 등
절대평가
기말평가 ▶전체 대면 또는 온라인 평가
(온라인 강좌는 비대면 실시 원칙- 시험, 과제물 등)

Ⅳ. 종강일: 2021.12.22.(수)

※ 추후, 코로나 19 상황과 정부 방역당국의 방역관리지침에 따라 추가 안내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1. 8. 11

교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