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자랑

우리의 자랑

취업률

2023년 기준

80

재학생 1인당 장학금

2022년 정보공시기준

386

현장실습의료기관

18

평균 방사선 피폭선량

'22년 4/4분기 재학생 전체 평균

0.00

현장실습만족도

'23년 하계 자체 평균

95

학생만족도

'22년 동기부여 특강(만족이상응답)

92.2


우리 학과는요~

방사선과의 감각의료현장과 동일 실습 환경을 구성
대학병원과 실습 교육 연계

초음파 실습실, 영상학 실습실, 투시조영실습실, PACS 실습실 등
최신 의료 현장과 동일한 실습실을 구축하여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을 수행하고, 방사선사에 흥미를 유발한다.

따라해 보세요, 주도적~

학생 자기주도적 참여 강의(PBL : 문제해결중심강의, Flipped Learning : 선행학습 중심 참여 강의, 캡스톤디자인 : 팀별 아이디어 도출 및 실험 강의)를 통해 수준 높고, 스스로 주도적인 강의를 지원한다.

오늘은 내가 방사선사~

듣는 강의가 아닌 내가 해보는 강의(실습)를 중심으로 운영되기에 배운 전공을 쉽게 익히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내가 만드는 강의를 한다.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강의

강의를 듣기만 하기 보다는 직접 조사, 토론, 교수님의 지도도 직접 받으며, 강의에 참여하여 함께 만들어 가는 강의.

당신 같은 멘토를 오랫동안 기다려 왔다오.

의료기관과 교육 협력으로 의료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의료 현장 멘토로부터 직접 받는 멘토링을 실시 운영

너도 할 수 있어, 신 사업

3D 프린터를 이용한 신 사업. 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신 산업 분야에 대한 현장 교육과 실습 실시. 새로운 경험을 통해 방사선사의 새로운 길을 알아볼 수 있다.

우리 과에서 뼈 밀도 보고 갈래?

지역사회 문화 행사 및 노인복지 기관 등에서 배운 전공을 통해 의료 나눔을 실천하고,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환자 응대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의료 봉사.

열정! 열정! 열정!

뜨거운 여름! 학교 인근 농촌에서 모자란 일손을 도와 봉사적인 마음과 새로운 경험이 쌓이고, 동기들과의 친밀감 형성은 덤으로!

슬기로운 실습생활

대학병원에서 8주간의 실습을 통해 현장의 실무 등을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고, 그동안 배웠던 전공과 가졌던 마음 가짐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 그리고 병원에서 근무 중인 현근로자들의 고충이나 경험담 등을 들을 수 있으며, 졸업 후 미래의 폭을 넓힐 수 있다.

학술대회참석 및 수상

논문? 학술대회? 어렵지 않아!
지도 교수님과 함께 실험을 통해 논문을 작성하고, 학술대회에 제출하여 수상까지!
누구나 도전 가능! 새로운 경험을 쌓아가는 대학 생활 가능!

취업은 어떻게?

상급의료기관, 대학병원, 공공의료기관, 군의무부사관 등 다양한 곳에서 다양하게 일을 할 수 있는 넓은 취업의 기회

너도 받을 수 있어!
SHOW ME THE 장학금!!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장학금 OK!!

기회는 공정!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교내외 장학금 총 63종!
학교에서 운영하는 각종 비교과 프로그램(특강, 봉사, 행사, 사업, 각종 프로그램 등) 참여만 해도 포인트에 따라 백석 장학금 지급.
매년 1인당 평균 300만원이 넘는 장학금을 받는다고?
아르바이트 걱정 NO. 장학금으로 충분합니다.

우리 함께! 든든한 내편
평생담임교수!!안녕이라고 내게 말하지마~

입학부터 졸업 후까지 평생 책임 질게~ 교수와 학생간에 친밀감 팍팍!!
교수와 함께하는 시간이 불편하고 부담스럽다고? NO! NO! NO!
학과 생활, 진로 결정 걱정 마! 소통하고! 공감하고! 이해하고! 지원하고! 해결하고!
함께 식사하고 커피 마시면서 상담은 자연스럽고 즐겁게!

고민 이젠 안녕!!
취업 GO! GO!끝까지 간다!

진로? 걱정 붙들어 매! 취업지원관이 해결해줄거야!
물론 평생담임교수도 함께!!
진로적성검사, 스펙 쌓기, 면접 준비 등 맞춤형으로 모든 것을 도와줘~
심지어 면접 동행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취업될 때까지 책임져요!
부담스러워 하지 않기로 약속!

즐거운 학과 생활! 누려라, 너만의 CAMPUS LIFE를!!뭐야~ 너무 믓찌다!

인싸가 되고 싶어? 들어와 동아리!
뭉치면 뜬다. 스터디 그룹! 친구들과 재미있게 할 수 있어!
누려라! 사계절 아름다운 캠퍼스!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낙엽이 죽여줘!
즐겁다! 재밌다! 따듯하다! 학과 생활

선배와 함께 하는 시간, 멘토 멘티!너를 만난 그 이후로 사소한 변화들에 행복해져

학과 선배의 도움이 필요하면 만남을 지원 해줘요?
취업하고 싶은 기업체 사람 만나고 싶어? 멘토 지정 요청하면 OK, 지원 팍팍!!
멘토와 함께 하면 학과 생활 GOOD! 진로 COME ON! 취업 OK!

교육과정

시설소개

초음파 실습실

실제 의료기관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장비를 중심으로 실습 기자재 구축하였습니다. 2인 1조로 쉽게 실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투시조영 미러형 실습실

의료기관에서 설치되어 있는 시스템과 동일한 구조로 실습실을 구성하여 병원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의료영상 네트워크(PACS) 실습실 I

실습을 통해 획득한 영상을 확인하고 무엇이 문제인지 조별 토론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토론과 실습 복합형 실습실 입니다.


의료영상 네트워크(PACS) 실습실 II

실습을 통해 획득한 영상을 바로 조회가 가능한 PACS시스템을 의료기관과 동일하게 설치하였습니다.


방사선 영상 실습실 I(미러형 실습실)

병원과 동일한 구조로 구성된 실습실 입니다.
각종 방사선 촬영 기자재와 인체 모형 팬텀을 구비하고 있어 각종 촬영 실험과 각종 검사 실습을 실시합니다.


방사선 영상 실습실 II(미러형 실습실)

방사선 촬영 시 안전을 고려하여 각종 방사선 차폐체와 차폐시설 및 차폐도구를 보유하고 있어 검사 중 차폐 실습을 함께 실시하여 안전한 실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 의료분야: 방사선사 면허
  • 원자력분야: 방사성동위원소취급일반면허
  • 해외 자격증: ARMDS(미국 초음파관련 자격)
  • 전문 방사선사 자격증:유방전문방사선사, 초음파전문방사선사, CT전문방사선사, MRI전문방사선사
  • 방사선의학물리사

방사선사 면허

의료기사법 시행령에 따른 국가 면허로 전리방사선및 비전리방사선의 취급과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한 핵의학적 검사 및 의료영상진단기·초음파진단기의 취급, 방사선기기 및 부속 기자재의 선택 및 관리 업무 등을 수행

방사선동위원소취급자일반면허

원자력안전법 시행령에 따른 국가 면허로 방사선피폭 등 방사선재해의 방지와 공공의 안전 및 환경보전 등 원자력시설 운영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방사성동위원소 이용자 및 관련종사자에 대해 자격면허를 부여한 것 입니다.

ARMDS(미국 초음파관련 자격)

초음파 관련 자격증 중에서 국제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는 자격증으로 평가받는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정 받는 자격으로 해외 취업을 준비(미국, 캐나다, 호주 등) 하는 경우 준비를 한다.

전문 방사선사

방사선사 협회에서 발행하는 자격증
유방전문방사선사, 초음파전문방사선사, 혈관조영전문방사선사, CT전문방사선사, MRI전문방사선사, 방사선의학물리사


졸업 후 취업 및 진학

  • 방사선사(영상의학): 대학병원 등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등에서 영상의학 검사 수행
  • 방사선사(핵의학): 대학병원 등 상급종합병원 등에서 핵의학 검사 수행
  • 방사선사(치료방사선): 대학병원 등 상급종합병원 등에서 방사선종양학과에서 방사선 치료 설계, 방사선 치료 등의 업무를 수행
  • 의무부사관: 군부대 및 군병원에서 방사선사 업무 수행
  • 방사선안전관리자: 대학, 산업 시설 등에서 방사선 안전 교육 및 피폭 선량 관리 업무 수행
  • 의학물리사: 방사성 종양학과에서 방사선 치료를 위한 치료 선량 계산, 치료 계획 수립 등의 업무를 수행
  • 전문방사선사: 13개 전문 분야별 전문 방사선사는 방사선사 면허 취득 후 5년 이상 혹은 석사이상의 전문교육과정 수료 후 자격시험을 합격 후 전문방사선사로 업무 수행
  • ARMDS(미국 초음파관련 자격): 임상경험 등의 시험 자격을 갖춘 후 시험을 통해 자격 취득. 해외 취업 시 많이 활용되고 있음(미국, 캐나다, 호주 등)

SNS

학과소개

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