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그래픽1(Computer Graphics1)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기초 그래픽 저작툴을 학습하고 활용하여 기본 그래픽을 저작하도록 교육한다. - 영상편집1(Video Editing1)
직무수행에 있어 필요한 프리미어 기초 툴을 학습하고 활용하여 기초 영상 편집 및 사운드 자막 등을 제작하도록 한다. - 촬영기법1(Technique Videography1)
기초 영상 촬영을 위한 카메라의 원리 및 촬영장비에 대해 학습한다. 촬영에 대한 기초 이론을 습득하고 촬영에 필요한 기초 기자재 조작 및 학습을 실습을 통해 촬영과정을 체득하도록 교육한다. - 미디어트렌드분석(Analysis of Media Trends )
방송·광고영상콘텐츠 제작과 미디어 환경을 이해하고, 미디어와 사회, 빅데이터, 스마트미디어 전략 등의 기초지식과 개념을 함양할 수 있는 이론 수업을 진행한다. - 방송?광고제작스튜디오1(Broadcasting & Advertisement Production Studio1)
영상콘텐츠 아이디어 발상, 기획, 섭외, 촬영, 편집, 제작 등 실무과정을 교육한다. - 컴퓨터그래픽2(Computer Graphics2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그래픽 저작툴 활용하여 심화된 그래픽을 저작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교육한다. - 영상편집2(Video Editing2)
에프터이펙트 기초 툴 사용을 학습하고 활용하여 모션그래픽 제작 및 영상 효과 등 영상콘텐츠 제작과정을 직접 체험하도록 교육한다. - 비주얼이펙트디렉팅(Technique Videography2)
심화 영상 촬영을 위해 촬영 조명의 원리 및 조명 장비에 대해 학습한다. 조명 활용에 대한 기초 이론을 습득하고 촬영시 조명에 따른 효과, 조명기자재 조작을 실습을 통해 체득하도록 교육한다. - 방송?광고제작스튜디오2(ABroadcasting & Advertisement Production Studio2)
영상콘텐츠 아이디어 발상, 기획, 섭외, 촬영, 편집, 제작 과정을 거치며 실무에서 이루어지는 전체 과정을 교육한다. - 프로듀싱세미나(Producing Seminar)
?사례 연구, 제작 워크숍, 시뮬레이션 등을 실습하며, 비즈니스 교육을 통해 전향적인 태도와 균형적인 시각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 광고기획과 스피치커뮤니케이션(Advertising Planning & Speech Communication)
경쟁사 및 자사 SWOT분석 및 자료분석 방법과 전략도출, 타깃설정, 미디어기획, 아이디어발상과 콘티 제작을 통하여 광고 기획을 할수 있도록 한다. 기획된 내용을 통해 클라이언트를 설득할 수 있는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 광고영상편집1(Promotional Video Editing1)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를 활용하여 특수합성 및 특수효과가 적용된 광고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 사운드디자인(Sound Design)
음향 시스템을 이해하고 음향녹음, 편집, 효과 등의 기법을 체득하도록 교육한다. 광고 콘셉트에 적합한 사운드를 제작, 편집, 구현하고 필요한 장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 크리에이티브 콘텐츠제작1(Production of Creative Contents1)
프로젝트 형식의 수업으로 창의적 광고영상콘텐츠 제작 과정을 통해 기획, 연출, 촬영, 편집, 후반부작업 등을 수행한다. - 광고카피라이팅 (Advertising Copywriting )
?광고목적에 부합하는 정확한 카피를 작성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학생들이 수행준거를 기반으로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표현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테크닉을 숙달한다. - 캡스톤디자인(Capstone Design)
대학에서 습득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학생들 스스로 설계, 개발, 제작, 유지보수, 문제해결, 생산, 마케팅, 평가까지 전 과정을 종합적으로 수행하여 창의성과 실무능력, 팀웍 등 실질적인 실천역량을 보유한 광고영상콘텐츠 제작자를 육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 광고영상편집2(Promotional Video Editing2)
심도있는 특수합성 및 특수효과가 적용된 광고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 포트폴리오(Portfolio)
포트폴리오의 필요성과 의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의 컨텐츠, 커뮤니케이션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효과적 방법 등을 습득한다. - 크리에이티브 콘텐츠제작2(Production of Creative Contents2)
프로젝트 형식의 수업으로 창의적 광고영상콘텐츠 제작 과정을 통해 심도 있는 기획, 연출, 촬영, 편집, 후반부작업 등을 수행한다. - 현장실습 (Field Practice)
학교에서 학습한 이론과 현장실습을 바탕으로 실무 현장에 대한 지식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