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우수한 광고 · 마케팅 전문가 양성
국가와 사회적에서 필요로 하는 경쟁력있는 현장실무형 광고ㆍ마케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광고홍보, 마케팅ㆍ유통 부문의 2개 부문의 전공을 개설한다.
광고ㆍ마케팅학부는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한 전인적 인성교육을 기반으로 기업 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 현대 기업경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핵심기능으로 요구되는 광고ㆍ마케팅 분야의 글로벌 전문인재 양성을 위하여 '광고홍보 전공 과 '마케팅ㆍ유통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 학부비전
-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광고ㆍ마케팅 분야의 글로컬 전문인재 양성
- 교육목표
-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광고홍보 및 마케팅·유통 분야의 현장 실무 역량을 갖춘 광고ㆍ마케팅 전문가 양성
- 학부소개
- 국내에서 광고/홍보/마케팅정보/유통물류 등 기업의 마케팅 관련 전공을 유일하게 학부제로 통합운영하고 있는 학부로서 유관 전공분야의 교육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하며 산업현장에서 주어진 직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전공실무능력,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대처하기 위한 정보기술 활용 능력,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직업인을 양성함
-
광고홍보
전공 - 광고홍보 전공에서는 광고 및 홍보와 관련된 폭넓은 이론을 습득함과 동시에 광고ㆍ홍보 제작 및 기획,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광고포트폴리오, 특수광고, 영상촬영 편집, 이벤트기획 등을 통하여 현장적합형 광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 마케팅·유통 전공
- 마케팅ㆍ유통 전공에서는 21세기 성공경영을 위해 가장 중요시되는 마케팅 분야의 폭넓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인재를 양성하고자 마케팅관리 및 기획, 서비스마케팅, 고객관리, 영업관리, 마케팅조사, 온라인마케팅, 쇼핑몰관리, 유통ㆍ물류관리 등을 통하여 마케팅·유통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