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s and Design
디자인 산업체가 요구하는 실무중심의 디자이너 양성
디자인학부에서는 현대 후기의 시대정신에 맞추어 디자인을 연마하며, 실제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디자이너의 양성을 위한 중심교육을 실시한다. 따라서 교육의 중심은 현장실무에서 필요한 디자인 매체중심교육과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디자이너의 자질을 갖추기 위한 전공 외국어 교육, 디자인 창의력의 함양으로 글로벌 실무능력을 갖춘 디자이너를 양육한다.
- 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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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정신에 맞춘 전문적이고, 글로벌화된 디자이너
역할
현대 후기의 새로운 시대와 글로벌화에 적응력 있는
디자인계의 리더로서의 역할- 시각디자인과
- 실내건축디자인과
- 패션디자인과 으로 구성됩니다.
- 교육목적 및 교육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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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현대 후기의 시대정신을 온전하게 이해하며, 클라이언트(client)들이 요구하는 | 디자인물을 산업체 현장에서 직접 창작하며 낼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진문적인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 디자이너로서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하여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며, 디자인 대상인 인간과 사회에 속한 디자인물에 대한 심미적, 기능적인 창조가치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디자인 능력를 개발하여, 국가와 세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기른다.
- 올바른 인성과 자질을 갖춘 전문디자이너를 양성한다.
- 학생들이 속한 인간과 사회를 이해하며, 이들에게 적절한 디자인물을 창작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 어학능력을 갖춘 글로벌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 디자이너로서의 역할을 온전히 감당하며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디자인학부 연혁
- 2005.03.
- 디자인학부 신설 (시각디자인전공, 실내디자인전공)
- 2007.12.
- 제1회 백석문화대전 졸업작품전시회 (조형관 갤러리)
- 2009.03.
- 패션디자인전공 신설
- 2011.12.
- 제1회 졸업작품전시회, 패션쇼 (조형관 갤러리)
- 2017.03.
- 실내디자인전공 > 실내건축디자인전공으로 전공 명칭 변경
- 2019.03.
- 디자인학부 > 디자인ㆍ애니메이션학부로 학부 명칭 변경 (만화⋅애니메이션전공 신설)
- 2020.03.
- 디자인ㆍ애니메이션학부 > 디자인학부로 명칭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