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인성과 교육역량을 함양한 현장실무중심의 유아교사 양성
유아교육학과에서는 유아교육 관련 이론수업과 수업행동분석실, 모의교실, 공예실, 율동실, 기악실 등의 실습실을 활용한 실무중심의 실기수업을 실시하며, 협력 유치원 및 어린이집 실습을 통하여 유아교사로서의 역할과 직무수행을 경험함으로써 기독교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한 전인적 인성을 함양하고 유아발달과 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태도, 기술을 갖춘 유아교사를 양성한다.
- 인재상
-
- 전인적 인성과 전문지식을 갖춘 현장실무중심의 유아교사
- 지역사회 협력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교육과 보육의 질 향상
-
교육 목적 및
교육 목표 -
기독교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한 전인적 인성을 함양하고 유아발달과 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태도, 기술을 갖춘 유아교사를 양성한다.
- 전인양성을 위한 교양교육을 실시하며 올바른 인성을 함양한 인간
주의적인 교사를 양성한다. - 교직과정을 통해 교사로서의 기본 자질과 역량을 함양한다.
- 전문 이론교육을 통해 유아교육 전문가사로서의 소양과 능력을 갖춘 교사를 양성한다.
- 유아교육 현장과 긴밀한 연계를 통해 유아교육 현장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갖춘 교사를 양성한다.
- 전인양성을 위한 교양교육을 실시하며 올바른 인성을 함양한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