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사회적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전문적 유치원 교사 양성
유아교육과안내
백석문화대학교 유아교육과는 1994년 신설되어 전문적인 유아교사 양성이라는 목표하에 우리나라 수도권 지역과 천안, 아산을 비롯한 중부권 유아교육현장을 위한 전문 유아교사 양성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음
현장중심의 실무교육
현장사례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이론과 실습의 통합교육
수요자 중심 교육
유아교육기관장과 현직교사 요구 반영
학기별 교육과정
4학년 1학기
- 유아교사의 리더쉽과 의사소통
- 영유아인성교육
- 부모상담의 이론과 실제
- 영유아생태교육
4학년 2학기
- 영유아문제 행동지도
- 장학론
- 영유아창의예술교육
체계적이고 다양화된 교수법
토의식 교수법
-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토론식 교수법
- 유아교육의 이론과 실제 통합
Role Play
- 유아교육기관 내의 다양한 인간관계와 상황을 객관적인 관점에서 경험하고 행동수정
강의모니터링
- 자신의 교수방법과 언행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기회제공
- 자기평가와 동료평가를 통한 유아교사의 태도 개선
문제해결식 교수법
- 현장에서 빈번히 야기되는 문제 상황을 주제로 해결과정 모색
- 유아교사의 대처능력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