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현대사회가 지향하는 복지국가 실현을 위해서는 사회복지 전문인력이 있어야 가능하다.
사회복지학은 인간중심의 철학(이론)과 정의와 평등을 실현(실천)하고자 하는 학문이다.
사회복지학의 궁극적 목표는 우리 사회에서 인간을 중심으로 일어나는 여러가지 사회문제의 원인을 분석하여, 그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는 데 있다. 따라서 사회복지학과는 복지사회 실현을 위하여 사명감과 고도의 지식을 갖춘 사회복지사, 즉 각 영역에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복지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초점을 둔다.
교육과정운영
사회복지학과의 교육과정은 실무와 사회복지 이론의 심화가 이루어지도록 교육과정과 교육내용이 구성되었다.
이론과 지식의 심화와 더불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이 되도록 하고자 한다.
교육과정은 사회복지실천의 구성요소인 가치 심화, 지식 심화, 기술 심화 등 전문 사회복지역량 개발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수 후 사회복지사 1급 국가고시를 준비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현장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우수한 교수진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징
그동안 축적된 Know-how를 토대로 전공심화 교육과정 개발 및 성과기반 교육과정을 운영하였으며 최신 사회복지 관련 지식 및 사회복지의 국제화 시대에 대처할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하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 최신의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상담 및 사회복지정책 교과목을 개발하여 적용하였으며 실습 및 사회복지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 상황을 주제로 해결과정을 모색함으로써 사회복지사의 대처능력을 향상하는 교육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졸업후 진로
- 종합사회복지관의 사회복지사
- 일반 사회복지시설의 사회복지사
- 병원의 의료 사회복지사 및 정신건강 사회복지사
- 학교의 학교사회복지사
- 사회복지 관련 전문기관 및 각종 단체의 전문 사회복지사
- 기타 사회복지 관련 시설의사회복지사
- 대기업 복지재단의 사회복지 담당직원
-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사회복지 전담 공무원 등